한경부동산 지역브리핑

제2롯데월드와 가장 가까운 재건축 아파트, 미성타운아파트제2롯데월드와 가장 가까운 재건축 아파트, 미성타운아파트


1981년 6월에 입주를 시작한 미성아파트는 재건축을 앞두고 있는 아파트이다.
총 층은 10층, 1230세대가 사는 대단지로 2014년 재건축을 추진하여 현재 조합원의 조합설립 동의율을 80%이상 얻어 2014하반기 안에 사업시행인가 신청을 추진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과거 2009년 미성아파트는 크로바맨션과 공동으로 재건축을 하려고 했지만 무산되어 2013년까지 하락세를 보였지만 이후 단독으로 재건축 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2014년 2월 이후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014년 2월 미도아파트 168㎡기준 평균 매매가격이 10억5000만원 이였던 시세가 5월 들어서는 매매가 평균이 10억6500만원 정도이다.

미성아파트는 위치적으로 지하철 2·8호선 잠실역 및 잠실나루역을 이용하기가 편하다. 또한 대로변의 안쪽에 위치해 있어 차량의 입출입이 쉽다. 송파구는 잠실역을 중심으로 상업시설이 발달하다보니 미성아파트와 도로를 사이로 상업 및 편의 시설이 밀집되어있다. 은행 및 대형마트(홈플러스, 잠실 종합상가, 파크리오 상가)가 5분 내로 가까이 있어 불편함이 없고. 올림픽로 맞은편으로는 관공서인 송파구청과 우체국이 있고 현재 건설 중에 있는 제2롯데월드타워와 방이동 먹자골목 상권이 있다.

주변 자연환경으로는 단지 내 조경도 잘되어 있지만 석촌호수, 한강 그리고 올림픽 공원이 있다. 특히 석촌호수는 조경도 잘 꾸며져 있어서 가벼운 산책을 하기에도 좋고 작은 음악회 또는 전시회가 이루어지기도해서 사계절 내내 자연환경 및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종합병원으로는 서울아산종합병원이 가까이에 있다.

미성아파트의 단점이라면 중층 재건축이고 단지규모가 커서 재건축 사업추진이 더디다는 점과 제2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면 교통난이 예상된다는 점이다. 또한 자녀들이 통학을 하기 위해서는 도로를 건너고 10여분 정도 걸어야 학교에 갈 수 있다는 점이다. 학교 배정은 초등학교의 경우 잠실 잠현초등학교, 중학교의 경우에는 잠실중학교, 고등학교의 경우에는 잠신고, 잠실고, 영파여고에 배정 될 가능성이 크다.

미성아파트를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현재 송파구에서 재건축을 진행하는 단지들 중에서 잠실 미성아파트의 시세가 주변보다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제2롯데월드타워의 수요를 생각해 불 때 향후 시세 상승 가능성이 높다. 반면 완료되기까지 아파트 주민간의 이해관계 및 주소지가 같은 크로바 아파트와 공동 재건축이 될 수 있는지 등의 상황을 지켜보아야 하기 때문에 투자를 원한 다면 거주 겸 투자용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송파구 지역매니져 신동엽]

해당 지역 대표 중개업소
◇ 연세공인 곽상희대표Ⅰ02-418-8282